블로그.지오닷컴

웹기반 무료 네임서버 dnsever.com를 소개합니다 본문

리뷰/웹서비스

웹기반 무료 네임서버 dnsever.com를 소개합니다

지오닷컴 2009. 12. 9. 00:16
도메인을 가지고 있다면 단순히 기존 블로그나 싸이월드로만 연결하기 보다 네임서버를 활용해 다양한 도메인 기반 서비스를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네임서버를 가지고 있으면 zieo.com 이나 www.zieo.com 도메인 뿐만 아니라 cy.zieo.com, tw.zieo.com 과 같은 2차 도메인을 만들어서 포워딩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으며 test@test.com 과 같은 메일 주소도 생성해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dnsever.com 도 웹기반 네임서버 입니다. 오픈젠(http://www.opengen.com)이라는 회사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고, 저도 1년 이상 사용하고 있지만 이렇다 할 에러 없이 잘 작동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에게도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최근에는 도메인 등록회사에서도 네임서버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지만 설정할 수 있는 항목에 제한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dnsever.com은 네임서버의 다양한 레코드들을 분류에 따라 설정할 수 있고, 메일 포워딩, 도메인 포워딩 등의 부가 서비스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이나믹 DNS를 사용하시면 유동 IP 환경에서도 홈페이지나 FTP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고급 기능에는 TTL (Time To Live) 관리, 도메인 설명 텍스트(TXT) 관리, 서비스 위치(SRV) 관리, 호스트 IPv6(AAAA) 관리, 네임서버 (NS) 관리가 있으므로 네임서버에서 설정할 수 있는 대부분의 설정들을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이상의 설정들이 필요한 개인이나 회사 사용자는 거의 없을 것 입니다.

혹, 네임서버와 관련하여 궁금하실 사항이 있으시면 메일로 연락주세요.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