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지오닷컴

구글 애플리케이션 - 아웃룩과 구글 캘린더를 동기화 하기 본문

노하우/웹서비스 도움말

구글 애플리케이션 - 아웃룩과 구글 캘린더를 동기화 하기

지오닷컴 2008. 12. 30. 11:26
저는 회사에 있는 데스크롭 와 집에 있는 노트북 , 그리고 아이팟 터치 를 이용해서 제 일정을 관리합니다. 가나다는 인터넷에 접속되는 순간 구글 캘린더와 동기화를 하는데, 대부분의 경우 가나다는 최신의 내용을 가져오게 됩니다. 오늘은 먼저 아웃룩과 구글 캘린더를 동기화 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내용은 간단합니다. 구글 캘린더 영문 도움말 사이트에 그 내용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확인하세요.
http://www.google.com/support/calendar/bin/answer.py?hl=en&answer=98563


위의 내용 중 Google Calendar Sync를 다운 받을 수 있는 링크가 있습니다. 아래 링크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http://dl.google.com/googlecalendarsync/GoogleCalendarSync_Installer.exe


위의 링크가 연결되지 않는다면 아래 파일을 다운 받으세요. 본 게시물을 포스팅하는 날에 받은 파일 입니다. 아래 파일에 대한 저작권은 모두 구글에 있으며 저는 해당 파일을 다운 받아 포스팅만 해드립니다. 아래 파일을 사용함으로서 일어나는 모든 상황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위의 파일을 내려 받아 설치를 하고 (설치 과정은 쉬우므로 생략하겠습니다) 나면 아래와 같이 시작 메뉴에 프로그램이 등록되고 아이콘이 생깁니다.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연동할 구글 캘린더의 Email과 Password를 입력하시면 구글 캘린더와 아웃룩의 일정이 서로 연동됩니다. 이 프로그램의 장점이자 단점은 해당 구글 계정의 대표 캘린더만 아웃룩의 대표 일정과 연동이 된다는 점입니다. 다양한 일정을 구분해서 연동하시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 입니다.


Sync Options은 세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2-way로 구글 캘린더와 아웃룩의 일정을 비고해서 최신 데이터로 동기화 하는 옵션입니다. 저처럼 회사나 집, 웹에서도 똑같은 일정을 보고 싶다면 이 옵션을 추천합니다.

두번째는 1-way: Google Calendar to Microsoft Outlook calendar로 구글 캘린더의 일정들을 모두 아웃룩으로 불러오는 옵션입니다. 겹치는 내용이 있다면 불러오지 않으며 아웃룩의 일정들은 구글 캘린더로 보내지지 않습니다. 구글 캘린더의 일정을 아웃룩으로 가져만 오고 싶을 때 이용하는 옵션입니다.

세번째는 1-way: Microsoft Outlook calendar to Google Calendar로 아웃룩의 모든 일정들을 구글 캘린더로 보내는 옵션입니다. 마찬가지로 겹치는 일정은 보내지 않으며 구글 캘린더의 일정들은 아웃룩으로 오지 않습니다. 아웃룩의 일정을 구글 캘린더로 보내고만 싶을 때 이용하는 옵션입니다.

Sync every 60 minutes라고 된 부분은 60분에 한 번씩 동기화를 자동으로 한다는 말입니다.


Google Calendar Sync 프로그램을 실행시키시면 화면 우측 하단 작업표시줄에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나타나는데 동기화가 진행 중 일 때는 화살표 아이콘이 움직이게 됩니다.



수동으로 Sync하고 싶을 때는 작업표시줄의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신 뒤 Sync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항상 동기화가 되어 있길 원하므로 아래와 같이 시작프로그램에 Google Calendar Sync 프로그램을 등록해 두었습니다. (아이콘을 복사해서 붙여넣으면 됩니다) 아쉽게도 윈도우가 시작할 때 자동으로 시작시키는 옵션은 없더군요. ^^



궁금한 점은 언제든 help@zieo.com으로 메일 주시면 답변을 날려드립니다. 행복을 과향(過向)하길 바랍니다.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