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지오닷컴

엮인글 쓰기 = 트랙백 하기 본문

노하우/웹서비스 도움말

엮인글 쓰기 = 트랙백 하기

홍보하는 지오닷컴 2009. 1. 8. 19:33
트랙백이란?
트랙백이란 글A와 관련된 글B를 쓸 때, 글A를 쓴 사람에게 관련된 글B를 썼다는 사실을 알려주는 것 입니다. 댓글로는 긴 글을 쓰기가 힘드니 포스팅을 한 뒤, 글 A를 쓴 사람에게 글 A에 대한 글 B를 썼다고 알려주는 것이지요. 쉽게 정리하는 긴 댓글을 자기 블로그에 쓴 뒤, 긴 댓글을 썼다고 알려주는 것 입니다.

트랙백 개념
글A를 읽는다 -> 글A에 대한 글B를 자신의 블로그에 쓴다 -> 글A의 트랙백 주소를 입력한다 -> 글A를 쓴 사람은 자신의 글A에 걸린 트랙백을 확인한다 -> 글A를 쓴 사람이 다른 사람의 블로그에 올려진 글B를 본다

트랙백 방법
1. 트랙백을 보낼 원본글의 트랙백 주소를 확인한다. 보통 글과 댓글 사이에 있다.

2. 원본글에 대한 글을 자신의 블로그에 쓴다. 이때 트랙백 안에 본글의 트랙백 주소를 입력한다.

3. 원본글의 하단에 가서 자신의 트랙백이 입력된 것을 확인한다.

4. 만약 글을 쓸 때 트랙백 주소를 입력하지 않았다면, 이미 올려진 글에서 바로 트랙백을 할 수 있다. 자신의 글을 보면 제목과 본문 사이에 Tracback 이라는 메뉴가 있다. 클릭!

5. 새로 뜬 창의 주소입력 란에 원본글의 트랙백 주소를 입력하고 전송 버튼을 누른다. 기존에 보냈던 트랙백 주소로 확인할 수 있다.

6. 원본글에서 자신의 트랙백이 등록되었는지 확인한다.

궁금한 것이 있다면 댓글로 질문하셔요. 그럼, 다음 시간에 뵙겠습니다!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