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지오닷컴

아이튠즈에서 팟캐스트를 직접 등록하고 아이폰과 동기화하기 본문

노하우/웹서비스 도움말

아이튠즈에서 팟캐스트를 직접 등록하고 아이폰과 동기화하기

지오닷컴 2011. 12. 7. 21:50
안녕하세요, 지오닷컴 조정훈 입니다.

오늘은 애플 아이튠즈 팟캐스트에서 검색되지 않는 팟캐스트를 등록하고 아이폰에서 듣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팟캐스트(Podcast)는 애플 iPod의 POD와 방송을 의미하는 단어 Broadcast의 CAST가 합쳐진 단어이지만, 애플이 팟캐스트라는 단어를 만든 2004년 이전에도 2001년부터 이와 같은 방식의 파일 배포 및 구독 모델은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따라서 꼭 애플의 iPod이나 iPhone이 아니더라도 팟캐스트 구독 프로그램을 설치할 수 있는 스마트폰 및 PC 등에서 팟캐스트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 사용하는 애플 아이튠즈도 팟캐스트 구독 기능을 지원하는 여러 프로그램 중 하나일 뿐입니다. 

애플 아이튠즈에서는 팟캐스트 검색 기능을 통해 애플 서버에 저장된 다양한 팟캐스트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 서버에 등록되지 않은 팟캐스트도 많기 때문에 오늘은 애플 서버에 등록되지 않은 팟캐스트를 등록해서 구독하는 방법을 시연해 보겠습니다.

먼저 구독하던 팟캐스트를 삭제하는 방법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 애플 아이튠즈 좌측 메뉴에서 [Podcast]를 클릭하시면 구독하고 있는 Podcast 목록이 나타납니다. 나는 [비영리다 팟캐스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다양한 메뉴들이 있는데 [삭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다음은 새로운 팟캐스트를 등록하는 방법 입니다. 등록하고자 하는 팟캐스트 홈페이지를 접속한 뒤 RSS 주소를 확인하세요. 해당 주소를 복사한 뒤, 아이튠즈 상단 [고급] 메뉴의 [Podcast 구독] 메뉴를 선택하세요. 나타나는 팝업창에 방금 복사했던 팟캐스트의 RSS URL을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동영상시연


다음에 또 좋은 팁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