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지오닷컴

네이트닷컴 메일을 지메일에서 확인하기 본문

노하우/웹서비스 도움말

네이트닷컴 메일을 지메일에서 확인하기

지오닷컴 2009. 7. 2. 22:22
해외에서는 잘 나가지만 유독 한국에서는 고생했던 서비스가 몇 가지 있는데, 대표적으로 MS 워드와 노턴 안티바이러스, 마이스페이스 등으로 볼 수 있습니다. MS의 핫메일도 고생을 했구요. 2002년 즈음만 해도 굉장히 많이 사용하던 MSN 메신저도 싸이월드 미니홈피 연동과 편리한 원격지원 서비스로 무장한 네이트온에 고생하고 있습니다.

저도 네이트온은 다중 계정까지 사용하며 애용하고 있는데요, 유독 네이트온을 가입하면서 만든 네이트닷컴 메일은 거의 사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가끔 메일 왔다고 해서 확인하면 스팸 메일이라 손가락에 힘이 빠지는 일도 많았구요. 최근에 개편되면서 스팸메일은 자취를 감추어서 기쁜 마음으로 확인을 하는데, 지메일에 익숙해서 귀찮음은 어쩔 수 없더라구요.

사설이 길었습니다. 네이트닷컴 메일도 POP3 서버 주소를 2010년 9월 기준으로 pop3.nate.com (SSL 995)을 지원합니다. 지메일을 이용하시는 분은 환경설정 > 계정 > 계정추가 메뉴를 통해 추가하시면 손쉽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혹 모르시는 분을 위해 화면캡쳐를 해서 링크도 걸어두었으니 따라하시면 쉽게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위의 동영상은 과거에 촬영되었습니다. 정확한 pop3 서버 주소와 포트번호는 위의 빨간 글씨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드립니다.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