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지오닷컴

강력한 스토리텔링 프리젠테이션 툴 - 프레지(prezi.com) 본문

리뷰/웹서비스

강력한 스토리텔링 프리젠테이션 툴 - 프레지(prezi.com)

홍보하는 지오닷컴 2011. 12. 8. 03:18
안녕하세요, 지오닷컴의 조정훈 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웹서비스는 프레지 입니다. 프레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파워포인트, 애플의 키노트와 같은 프리젠테이션 프로그램입니다. 프레지는 슬라이드 방식의 다른 프리젠테이션 프로그램과는 달리, 보여줄 모든 내용을 단 한 장의 페이지로 작성한 후 각 장면마다 원하는 글자, 그림, 영상들만 확대 이동해서 보여줍니다. 

동영상 시연


동영상 시연에서 소개해드린 프레지는 코카콜라는 소개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당연히 레이아웃도 코카콜라하면 떠올릴 수 있는 병 모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클릭하면 회사의 간단한 소개부터 미션 및 비전 선언문 등 좀 더 자세한 내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슬라이드 방식의 프리젠테이션과는 달리 내용 사이의 연관성에 따라 화면을 구성할 수 있고 전체적인 맥락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온라인 기반의 프리젠테이션 프로그램이라 유튜브의 영상도 삽입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다운 받아서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컴퓨터에서도 프리젠테이션을 시연할 수 있습니다.

프레지는 프로그램을 구입해서 설치하기 보다는 온라인에서 바로 계정을 생성해서 프리젠테이션 문서를 제작합니다. 프레지와 계약한 라이센스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프레지 용량이나 생성한 프레지의 공개 여부가 달라집니다. 무료인 퍼블릭 라이센스 사용자는 100MB의 용량을 제공받지만 생각한 모든 프레지가 온라인 상에 공개됩니다. 만약 학생이나 선생님의 경우 500MB의 용량을 제공받으며 비공개 프레지를 만들거나 자신만의 로고를 프레지에 넣을 수 있는 등의 권한이 있는 Enjoy 라이센스를 Edu Enjoy 라이센스라는 이름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뭐, 특별한 인증 과정은 필요 없으니 일반 사용자도 사용할 수는 있는 것 같습니다.

프레지를 사용한 프리젠테이션은 전체적인 맥락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므로 교사들이 많이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덕분에 강력한 스토리텔링 툴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협업 기능을 지원하므로 마인드맵과는 다른 방식으로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구체화하고 정리해서 프리젠테이션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여러분에게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다음에 또 좋은 서비스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