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지오닷컴

기획자를 위한 파워포인트 필수 확장프로그램 - 파워목업(Power Mockup) 본문

리뷰/제품

기획자를 위한 파워포인트 필수 확장프로그램 - 파워목업(Power Mockup)

지오닷컴 2016. 7. 14. 23:14

웹이든 어플이든 서비스를 기획하다보면 파워포인트로 기능을 설명해야 할 일이 많습니다. 필요한 버튼이나 UI 요소들은 직접 그려두고 복사해서 쓰곤 했는데 체크박스 갯수가 늘어날 때 마다 묶음을 풀고 추가하고 다시 묶어주는 작업을 반복해야 했습니다. 우연찮게 파워목업이란 걸 알아서 깔아봤는데 무료(Trial) 버전도 꽤 쓸만 하네요.


파워목업 내려받기

https://www.powermockup.com/download



▲ 체크박스 부분이 정말 마음에 드네요. 우측의 요소들을 드래그 해서 쓸 수 있는데 연하게 표시된 것은 유료 버전을 구입하면 사용 가능합니다!


▲ 다양한 모양들이 있어서 다운도 가능합니다.



아래는 파워목업에서 제공하는 소개 내용이에요.

깔끔하네요!


▲ 파워목업에 대한 간략한 소개.


▲ 파워포인트 우측에 파워목업란이 안 보이면 상단의 POWERMOCKUP 메뉴를 누른 뒤 Show Shapes Panel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사용법은 우측의 패널에서 모양을 문서 안으로 드래그 하는 방식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 필요한 목업은 추가할 수 있어요. Download More Shapes 버튼을 이용해보세요.


▲ 저 같은 경우에는 저 만의 모양을 만들기도 합니다. Add Shape 메뉴를 이용하면 모양을 추가할 수도 있어요. 우측 패널의 제일 상단 분류에서 우클릭을 하면 메뉴가 나타나요.


▲ 분류를 새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우측 패널에서 우클릭을 하면 최상위 분류나 하위 분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만든 모양을 온라인 라이브러리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 파워목업 계정을 만들면 30일간 보관할 수 있는 온라인 라이브러리가 생성됩니다. 자기 만의 모양을 등록해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활용할 수 있을거에요.


▲ 공유된 라이브러리에 다른 사용자를 추가해서 같이 모양을 만들고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디자이너나 다른 기획자와 협업이 되는 거지요.


▲ 풀 버전은 라이센스를 구입해 사용자 코드를 입력하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옛날에는 블로그에 소개 글을 올리면 라이센스 코드를 보내주기도 했는데 요즘에는 모르겠네요.


▲ 문제가 생기면 아래 링크나 이메일로 연락을 주면 됩니다. 이메일 주소는 웹사이트에 있으니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https://www.powermockup.com/support/contact



다음에 또 좋은 글감이 있으면 돌아오겠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