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지오닷컴

SugarSync를 이용한 폴더 동기화 본문

노하우/웹서비스 도움말

SugarSync를 이용한 폴더 동기화

지오닷컴 2011. 1. 19. 00:50
SugarSync(이하 사탕맞춤)의 File Manager를 이용하면 현재 사용하는 컴퓨터와 사탕맞춤 웹사이트에 올려진 폴더를 서로 동기화 할 수 있습니다. 폴더를 동기화 기능을 활용할 경우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상황1) 대학생 영희는 방금 편집한 문서를 인쇄소에서 출력하기 위해 USB에 저장하거나 메일로 보낸다. ▶ 인쇄소에서 사탕맞춤 웹사이트에 접속해 출력할 문서를 다운받아 출력하면 됩니다.

(상황2) 직장인 강과장은 집에서 마저 보려고 편집하려던 엑셀 파일을 두고 와서 퇴근하다가 다시 회사로 돌아갑니다. ▶ 자주 편집하는 폴더를 동기화해두면 사탕맞춤과 동기화된 집 컴퓨터의 폴더를 열어 마저 편집하고 저장하면 됩니다.

(상황3) 프로젝트 BIG을 진행하는 기획자 이팀장은 팀원들이 보내준 파일을 받아서 폴더로 정리해 다시 필요한 팀원들에게 보내주는 일을 매일 저녁마다 합니다. ▶ 팀원들과 특정 폴더를 공유해 각 팀원들이 자기 이름으로 폴더로 만들어서 사탕맞춤으로 동기화 시키면 거의 실시간으로 팀원들의 업무 파일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동기화 기능은 컴퓨터 한 대에서 사용해도 좋지만, 여러 대의 컴퓨터에서 사용하면 그 효용이 더욱 증대됩니다. 왜냐하면 동기화의 핵심은 사람이 일일이 파일을 확인하고 복사하는 일을 대신해주는 것으로, 여러 명이 사용할 때 여러 명의 컴퓨터에 동시에 파일들이 확인되고 복사되기 때문입니다.


아래 영상은 크게 다음과 같은 순서로 사탕맞춤 동기화 과정을 시연합니다.
  1. 내 컴퓨터 열기.
  2. 사탕맞춤 웹사이트 접속.
  3. 동기화할 폴더 만들기.
  4. 마우스 SugarSync File Maneger 실행.
  5. [Manage Sync Folders] 클릭.
  6. 동기화할 폴더를 추가하기 위해 [Add Folders from this Computer]를 클릭.
  7. 동기화할 폴더 경로 선택.
  8. 사탕맞춤 웹사이트 확인.
  9. 새로 폴더 만들어서 동기화 테스트.
  10. 내 컴퓨터의 새로 만들어진 폴더에 새로 파일 만들어서 동기화 테스트.
  11. 파일 및 폴더 삭제 테스트.
  12. 폴더 동기화를 그만하기. [각주:1]
  13. 더 이상 동기화 안 되는 것 확인.
  14. 삭제되었던 파일 정장되는 위치 확인.

사탕맞춤을 활용한 폴더 동기화 시연 동영상



무료 웹하드 SugarSync 5G 사용하기

동영상은 최대화 해서 보시면 편합니다. 다음에 또 찾아뵙겠습니다. 궁금한 점은 이메일로 문의해주세요. ^_^

  1. 폴더 동기화를 그만두면 사탕발림 웹사이트 안에 있던 폴더는 사라진다. [본문으로]
Comments